MUSIC
인간의 능력으로 가능한. HWI 데뷔 정규 앨범 ‘humanly possible’ 발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여러분과 함께 ‘인간적으로 가능한 일’들에 대해 새로운 이야기를 써내려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MIXMAG KOREA | 2024-10-28
한국의 전자음악 뮤지션 HWI가 첫 정규 앨범 ‘humanly possible’을 발매했다. 첫 트랙 “기도문”의 강렬한 가사 첫 줄 “오직 울게 하소서”로 시작하는 이번 앨범은 “현대 자본주의 사회에서 일상을 영위하는 방법은 오로지 우리의 미래를 파괴하는 방식으로만 이루어질 수 밖에 없다는 절망감에서 출발”해서 “인간으로서 일단 할 수 있는 것을 하자”는 결심으로 이행하는 과정을 노래로 써내려간 작업물이다. HWI는 앨범 작업을 위해 소중한 인연들과 협동하는 과정에서 이 결심을 굳힐 수 있었다.
일렉트로닉 작법을 근간으로 레프트필드 팝, 트립합의 영향이 짙게 묻어난 ‘humanly possible’에는 전자음악 아티스트 김도언, 실리카겔의 김한주이 음악으로 참여했으며 아티스트 이랑은 싱글 버전에 독점으로 수록되어 있는 “너의 전생” 프롤로그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했다. HWI가 속한 오디오-비주얼 프로덕션 업체eobchae의 오천석은 "humanly possible"과 "La-ga-da-di-do" 작사에 참여했으며 “너의 전생” 뮤직 비디오에는 영상감독 MELTMIRROR가, 그리고 별도의 디지털 싱글과 바이닐 음반에 포함되는 리믹스 트랙에는 일본계 미국 밴드 Cibo Matto로 잘 알려진 미호 하토리(Miho Hatori)가 참여했다. 디스토피아적 풍경과 이를 등지고 선 사이보그를 그린 현대미술가 유신애의 커버 아트워크는 갈등과 격변의 세계를 암시하며 이런 위기에 감응하는 HWI와 이번 앨범의 방향성을 포착하고 있다.
한 편, 앨범이 발매된 한국의 독립 레이블 SoundSupply_Service는 `humanly possible`의 피지컬 앨범, 그리고 리스닝 세션 제작을 위한 텀블벅 펀딩을 시작했으며 링크에서는 텀블벅 펀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인간의 능력으로 가능한’이라는 뜻의 앨범 『humanly possible』에는, 노래 자체의 힘과 의미에 더 주력한 곡들을 담고자 했습니다. 노래는 도시의 인프라가 모두 파괴되는 한이 있더라도, 심지어는 문명 사회가 수명을 다해도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인간적인’ 행위니까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여러분과 함께 ‘인간적으로 가능한 일’들에 대해 새로운 이야기를 써내려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Album Title: Studio Album
Artist: HWI
Date: 25th October, 2024
Tracklist:
1. 기도문 Prayer
2. 너의 전생 Your My Past Lives
3. Eh Ah (Lesson 5)
4. New Man
5. how god cries
6. 콜로니에서 In a Colony
7. La-ga-da-di-do
8. humanly possible (feat. Kim Hanjoo)
9. To Ilya
10. 너의 전생 Your My Past Lives (Miho Hatori Remix) (11월 15일 디지털 싱글 발매 예정, 바아닐 앨범에 포함 예정)
-
Share on Facebook
- Copy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