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대만과 한국 싱어송라이터의 만남 9m88 x SUMIN, 콜라보레이션 싱글 ‘Sleepwalking’ 공개!
대만과 한국 양국 싱어송라이터의 만남.
MIXMAG KOREA | 9/20/2022
대만의 재즈, R&B/POP 싱어송라이터 ‘9m88’과 한국의 R&B/힙합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수민(SUMIN)’의 콜라보레이션 음원인 ‘Sleepwalking’이 발매되었다. ‘9m88’의 2집 앨범 ‘9m88 Radio’는 한국의 ‘수민(SUMIN)’을 비롯해 미국과 일본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앨범 제작에 참여하면서 앨범에 대한 완성도를 높였다. 일렉트로닉, 힙합, R&B, 얼터너티브 팝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 대해 `9m88’은 “여러분께서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듯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얘기하였다.
‘수민(SUMIN)’과 작업한 ‘Sleepwalking’은 빛나는 데자뷰 꿈을 그린 곡으로 ‘9m88’이 이번 앨범을 기획하면서 가장 먼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염두에 뒀었던 뮤지션이 바로 ‘수민(SUMIN)’이었다. ‘9m88’은 “‘수민(SUMIN)’의 유니크하고 활기찬 사운드에 굉장한 감명을 받았으며, 그녀의 목소리는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존재”라고 말했다. ‘Sleepwalking’은 강렬한 드럼 비트와 몽유병과 관련된 영감을 주는 선명한 멜로디 라인이 돋보인다. `Sleepwalking`은 각각 독특한 스타일을 갖고 있는 두 명의 독립적인 여성 뮤지션의 충돌과 융합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수민(SUMIN)’의 강한 개인성을 보여준다.
한 편, ‘9m88’은 현재 대만을 대표하는 인디 밴드 ‘선셋롤러코스터(Sunset Rollercoaster)’와 함께 북미와 유럽을 비롯한 월드 투어를 진행중이며 2023년에는 한국 팬들을 만나러 올 예정이다.

-
Share on Facebook
- Copy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