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베를린에서 열린 브랜드 패션쇼와 애프터파티가 많은 사람들에게 비판받고 있다.
Bottega Veneta 와 Berghain, 강력한 비판을 회피.
MIXMAG KOREA | 2021-04-13
독일의 아이코닉한 클럽 Berghain 에서 패션쇼를 주최했다는 사실, 그리고 그 이후 베를린의 Soho House 호텔에서 애프터파티가 열렸다는 증거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것은 전 세계적으로 아직도 사그라들지 않고 오히려 확장되고 있는 팬데믹의 여파를 고려해봤을 때 많은 사람들의 공분을 사기에 충분하였다.

최근 럭셔리 브랜드 Bottega Veneta 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Daniel Lee 는 베를린의 클럽 Berghain 에서 Salon 2 콜렉션을 패션쇼와 함께 선보였으며, 베뉴에는 런던과 미국을 기반을 활동하고 있는 수 많은 셀럽들이 방문해 행사에 참여하였다. 문제는 행사가 개최되는 동안 베를린은 엄격한 격리 정책으로 인하여 일상 생활 중 많은 부분이 통제되고 있었다는 점이다.

행사에 참여한 게스트들은 포토그래퍼, 클럽의 바운서 Sven Marquardt, 그리고 Honey Dijon, Slowthai, Skepta, Burna Boy, Virgil Abloh, Kwes Darko (AKA Blue Daisy) 와 같은 아티스트들이 포함되었다. 이들이 행사에 참여했다는 것이 밝혀진 것은 Dazed Digital 에서 공개한 사진 때문이었다.

또한 패션쇼 이외에도 Soho House 에서는 애프터파티가 개최되었는데, 이 사실은 참여자들이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영상을 통해 밝혀지게 되었다. 현재는 삭제된 비디오들의 내용에 따르자면, 게스트들은 호텔 방 안에서 마스크를 쓰거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않은 채 춤을 추고 있었다.

수 일 동안 개최되었던 패션쇼는 “문화, 엔터테인먼트 혹은 레져 분야” 라는 명목 대신에 사업 미팅으로 분류되었다면 법적인 테두리 아래에서 진행될 수 있는 성격의 행사였다. 또한 모든 게스트들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마스크를 착용했더라면, 대중들은 지금처럼 강력한 비판의 의견을 쏟아내지 않았을 것이다.

이벤트의 적법성과 위생 관념에 대한 문제 또한 제기되고 있다. 애프터파티에 관한 비디오를 이미 시청한 사람들은 참석자들이 어떤 위생 규칙도 지키지 않고 있었다고 밝힌 바 있으며, Soho House 에서 일하고 있는 익명의 스태프 중 한 명은 트위터를 통해 Bottega Veneta 가 2주에 걸쳐 이 럭셔리 호텔을 통째로 렌트했다고 언급하기도 하였다.

한 편, 현재 베를린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오후 9시까지 통행을 금지하고 있다. 또한 가족 이외의 다른 사람들과 실내외에서 접촉하는 것도 엄격하게 제한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상황에서 Bottega Veneta 와 Berghain 측은 언론이 요구하는 모든 질문들을 회피하고 있는 상황이다.


법인명 : 주식회사 비엔엘컬쳐스 / 신문사업등록번호 : 서울, 아03924 / 신문사업등록일 : 2015년 10월 06일 / 사업자등록번호 : 279-86-00099 / 법인등록번호 : 110111-5843580 / 대표이사 : 홍유석, 이순섭 / 발행인 : 장태환 / 편집인 : (주)비엔엘컬쳐스 / 발행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0, 107-105 / 발행일자 : 2016년 4월 4일 / 전화번호 : 070-7772-4444 / 대표이메일 : info@bnl-globa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유석 / 특허등록번호 : 41-0375139-00-00 / 상표등록 제41-0375139호
Copyrights 2016 Mixmag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