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Young Turks 레이블이 정치, 역사적인 이유로 레이블명을 Young 으로 변경하였다.
Young Turks 이름 변경.
MIXMAG KOREA | 2021-04-07
영국 런던에서 출범한 레이블이자 클럽 이벤트 Young Turks 가 Young 이라는 이름으로 공식적으로 재탄생한다.

Young Turks 측은 성명을 발표하면서 이전에 사용하던 Young Turks 라는 이름이 “상처를 줄 수 있는 원천이며 사람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것”임을 인정하였다. 새로운 이름 Young 은 Young Turks 가 과거에 운영하였던 모든 조직의 부분에 적용되며, 이것은 아티스트 매니지먼트와 유통, 배급 부문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Young 의 설립자인 Caius Pawson 은 Young Turks 라는 원래의 이름이 Rod Stewart 의 트랙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제가 그 곡을 2005년 시기에 처음 들었을 때, 그 곡의 정체를 알아내기 위해 거의 일주일간 인터넷을 뒤져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의 의미를 파악하는데는 더 긴 시간이 걸렸죠. 그 이름은 제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젊은 날의 고독함을 상기시켰죠. 그리고 2005년은 우리 자신의 정체성을 요약하기에 완벽한 시기였죠. 갈망하고 무엇인가 혹은 어떤 것이든 하기 위해 기다리는 존재 말이에요.”

Pawson 은 최초에는 용어가 불러일으킬 논쟁적인 정치사에 대해 인식하지 못했었고, 그 이후에 현재 진행중에 있는 논쟁에 Young Turks 가 불러일으킬 악영향을 알게 되었다는 것이다.

이 용어 Young Turks 는 1915년 아르메니아에서 일어났던 대학살 사건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1900년대 초반 Young Turks 라는 이름의 혁명적 운동은 몇몇 소속원들이 터키의 Committee of Union and Progress 에 참여하면서 여러 갈래로 나누어지게 되었다. 그리고 Committee of Union and Progress 는 아르메니아인들을 대량으로 학살한 책임이 있는 조직으로 현재 여겨지고 있다.

“저희는 이 용어가 저희에게 의미하는 바에 따라 그 이름을 좋아했을 뿐입니다. 그러나 돌이켜보면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조금 더 조심히 듣고, 더 빠르게 행동을 취했어야 했던 것 같습니다.”

Pawson 은 성명을 통해 위와 같이 밝히며,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

“저희는 언제나 긍정적인 변화에 영향을 끼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현재 저희는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저희의 이름을 바꾸는 것이 옳은 때인 것이죠.”

4월 24일에 일어났던 대학살 사건을 추모하기 위해 Young 레이블은 런던에 있는 Armenian Institute 에 금액이 밝혀지지 않은 기부금을 보내기도 하였다.

한 편, Young 레이블에 잔존하는 아티스트들은 Daniela Lalita, Ethan P Flynn, FKA twigs, Jamie xx, John Talabot, Kamasi Washington, Koreless, Oliver Sim, Romy, Sampha 그리고 The xx 등이 있다.


법인명 : 주식회사 비엔엘컬쳐스 / 신문사업등록번호 : 서울, 아03924 / 신문사업등록일 : 2015년 10월 06일 / 사업자등록번호 : 279-86-00099 / 법인등록번호 : 110111-5843580 / 대표이사 : 홍유석, 이순섭 / 발행인 : 장태환 / 편집인 : (주)비엔엘컬쳐스 / 발행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0, 107-105 / 발행일자 : 2016년 4월 4일 / 전화번호 : 070-7772-4444 / 대표이메일 : info@bnl-global.com /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유석 / 특허등록번호 : 41-0375139-00-00 / 상표등록 제41-0375139호
Copyrights 2016 Mixmag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