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구글이 흥얼거리는 것으로 노래 제목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였다.
구글, AI 음악 인식 기술 도입
MIXMAG KOREA | 2020-10-20

구글이 흥얼거리는 것을 검색하여 노래를 찾을 있는 기능을 도입하였다. 유저들은 흥얼거리거나, 휘파람을 불거나, 머리 속에서 맴도는 멜로디를 부름으로써 제목을 모르는 노래를 검색할 있다. 우리 모두는 노래 제목을 모르지만 멜로디는 얼추 생각나는 그런 경험을 모두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구글은 그런험을 일시에 해소할 있는 방법을 가지고 나온 것이다. :


모바일 기기에서 구글 앱의 최신 버젼이나 구글 검색 위젯을 찾아서 마이크 아이콘을 누르세요. 그리고 노래가 무엇인지 말로 물어보거나, “노래 검색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리고 10-15 동안 흥얼거려보세요.”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헤이 구글, 노래 뭐야?’ 라고 말한 이후에 노래를 흥얼거리는 것이죠. 정말 간단하죠. 기능은 현재 iOS 에서는 영어로 가능하고 안드로이드에서는 20여개가 넘는 언어로 지원 가능합니다. 미래에 많은 언어로 지원가능할 있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구글의 검색 기능은 구글의 AI 리서치 팀의 음악 인식 기술에 의해 가동되고 있다.


구글은 또한 유저들에게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완벽한 음정을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기능과 Spotify 가사 검색 기능을 합친다면 어떤 노래가 머리 속에서 맴돌든, 기술이 그것을 커버해줄 것입니다.” 라며 마무리하였다.




법인명 : 주식회사 비엔엘컬쳐스 /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3924 / 등록일 : 2015년 10월 06일
발행인 : (주)비엔엘컬쳐스 이순섭 / 편집인 : 민병원 / 발행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0, 107-105
발행일자 : 2016년 4월 4일 / 전화번호 : 070 4165 5001 / 대표이메일 : info@bnl-global.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유석 / Copyrights 2016 Mixmag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