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암스테르담의 클럽 De School 이 문을 닫는다.
De School, 폐업
MIXMAG KOREA | 2020-07-28
암스테르담의 가장 중요한 클럽 중 하나인 De School 이 팬데믹 규제가 격상된 이후로 다시 재개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클럽은 7월 28일, 화요일에 공식적으로 관련 내용을 발표하였다. 공동 창립자인 Jochem Doornbusch 는 락다운 동안에 클럽을 유지해야 하는 “재정적 현실”이 “완전한 파산”을 초래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같은 베뉴에 존재했던 바와 레스토랑은 운영을 계속할 예정이다.

지난 주 까지만 하더라도 클럽의 성명은, 오퍼레이터들이 “새로운 팀을 꾸리고 새로운 계획을 만드는” 희망을 가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달에 방송되었던 팟캐스트에서, 클럽은 성범죄와 보안팀에 의해 일어났던 인종 프로파일링에 대한 자세한 조치를 언급하였다. 또한 관리 부분에 재기되었던 컴플레인에 적절히 응답하지 못했음을 인정하였다.

Doornbusch 는 Pitchfork 와의 대담에서, 혐의에 대한 주장에 관해서는 보안팀을 모두 해고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De School 은 최근에 클럽 측에 제기되었던 범죄 혐의가 클럽이 영업을 중지하는 것에 원인이 되는 요소라고 이유를 들지는 않았다.

과거에 기술 학교였던 곳에 위치한, De School 은 2016년에 종합 베뉴로서 영업을 시작하였다. 클럽은 암스테르담의 시장으로부터 24시간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난 이후에 국제적인 명성을 얻기 시작하였다. 당시에 시장은 암스테르담을 모던 나이트 라이프의 허브로 부흥시키고자 하였다. De School 은 최근에 있었던 DJ Mag 투표에서 세계 최고의 클럽들 중 하나로 꼽힌 적이 있다.

COVID-19 규제 이전에, 클럽은 미래가 불투명한채, 2021년까지 영업을 하도록 예정되어 있었다.

다음은 De School 의 공식 성명의 번역 전문이다.

우리, De School 의 오너들은 클럽이 영업을 중지한다는 사실을 공표하게 되어 슬픔을 감출 수 없습니다. 지난 몇 주 동안, 저희는 새로운 팀을 꾸리고 새로운 계획을 짜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저희는 재정적 현실 앞에 압도당해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주 말에, 저희는 가장 최신의 월간 보고서를 받아 보았습니다. 3월에 강제로 클럽 문을 닫아야 한다는 통보를 받은 이후 새로운 상황을 보여주는 최초의 보고서였죠. 불행히도, 그것은 저희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나쁜 것이었습니다. 요지는 부채가 쌓이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미지급된 임금 뿐만이 아니라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는 다른 비용들을 포함한 것이었죠. 이렇게 어려운 결정을 내리는 것은 저희의 회사가 완전히 파산하는 것을 최소한 막아줄 수는 있을 것입니다.

3월에 클럽이 문을 닫은 이후에 저희는 모든 스태프들이 고용되고 임금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저희는 아직도 열정에 가득 차있고 미래에 대해 희망적입니다. 그러나, 증가하는 COVID-19 확진자수와 희미해져가는 밝은 전망은 저희가 클럽 문을 닫을 수 밖에 없이 만들었습니다. 바, 테라스, 그리고 레스토랑은 여전히 문을 열어놓을 것입니다.
참을 수 없는 고통과 함께 저희는 이러한 결정을 내려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지금의 De School 을 있게끔 만든 모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법인명 : 주식회사 비엔엘컬쳐스 /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3924 / 등록일 : 2015년 10월 06일
발행인 : (주)비엔엘컬쳐스 이순섭 / 편집인 : 민병원 / 발행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0, 107-105
발행일자 : 2016년 4월 4일 / 전화번호 : 070 4165 5001 / 대표이메일 : info@bnl-global.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유석 / Copyrights 2016 Mixmag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