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프랑스 출신의 전방위 아티스트 FKJ, 최신 EP [Ylnag Ylang] 발매
프랑스 프로듀서이자 가수, 멀티악기 연주자인 Vincent Fenton
MIXMAG KOREA | 2019-11-13
프랑스 프로듀서이자 가수, 멀티악기 연주자인 Vincent Fenton, FKJ 가 [Ylang Ylang EP]를 발매한다. 2019년의 독보적인 결과물로 그가 새로운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겪으며 만들어낸 것이다.

발매에 앞서 FKJ는 리드싱글 "Risk"를 공개했다. 독창적 재능을 갖고 있는 랩퍼 Bas 가 피쳐링을 맡았는데 이들의 콜라보래이션은 FKJ의 감성적 터치가 더해져 카타르시스를 안겨준다. 출중한 프로덕션과 Bas의 자신감 넘치는 재담이 균형을 이룬다. 매혹적인 콜라보는 FKJ의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로써의 감각을 잘 표현해 내고 있다.


그의 밀도깊은 솔로는 비트의 뼈대와 보컬을 뒷받침한다. 타이틀 트랙인 "Ylang Ylang"는 FKJ의 EP를 만드는 감성을 내포한다. 일렉트릭 피아노연주로 시작해서 환상적 사운드가 더해진다.

EP의 타이틀명에 대해서 FKJ는 “Ylang이란 것은 몇 달간 제가 고립되어 있던 필리핀의 한 정글의 이름입니다. 어떤 개념적인 앨범의 이미지를 바래왔어요. 그 시간과 장소를 드러낼 수 있는 곡을요. 지난해 저는 스튜디오를 만들면서 정말 트로피컬한 공간에서 6개월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거의 아무도 없었죠. 전기도 없구요" 라며 그곳의 공간을 설명한다.

"100 Roses" 는 이번 EP에서 가장 비트가 강렬한 트랙 중 하나지만 진실된 소울을 담고 있기도 하다. 보컬이 쪼개지고 기타가 연주되면서 그루브가 탄생된다.



"Brother" 는 이와는 매우 대조적으로 모든것을 뒤로 미뤄두고 FKJ의 목소리를 앞으로 중앙으로 보내둔다.



솔로작업과는 별개로 FKJ는 많은 아티스트와 콜라보를 했는데 Masego와는 파리에서 즉흥적으로 작업을 이뤄냈고 히트송인 "Tadow"가 탄생되었다. 유투브에서 1억6백만뷰를 달성했고 9천3백만 스트리밍을 스포티파이에서 기록하고 있으며 FKJ의 데뷔앨범은 현재까지 3억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Tom Misch, Jordan Rakei, ((( O ))), Tom Bailey 등 뛰어난 아티스트와도 작업했다.

FKJ는 최근 영국에서 가장 큰 공연장인 Brixton o2 Aacademy 의 공연을 성공리에 마무리 했고, 유럽각국에서 많은 공연 매진 사례를 이루고 있다.



Track List:
1. Earthquake
2. Risk
3. Ylang Ylang
4. Brother
5. 100 Roses
6. 10 Years Ago



법인명 : 주식회사 비엔엘컬쳐스 /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3924 / 등록일 : 2015년 10월 06일
발행인 : (주)비엔엘컬쳐스 이순섭 / 편집인 : 민병원 / 발행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0, 107-105
발행일자 : 2016년 4월 4일 / 전화번호 : 070 4165 5001 / 대표이메일 : info@bnl-global.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유석 / Copyrights 2016 Mixmag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