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Soundcloud가 새로운 디지털 유통 툴을 출시한다
SoundCloud Premier를 통해 자신의 트랙을 모든 메이저급 스트리밍 플랫폼에 올릴 수 있게 된다
Cameron Holbrook | 2019-02-22

Soundcloud가 사용자들에게 자율권을 주고 사용자들이 자신의 음악을 현금화하는 것을 돕기 위한 SoundCloud Premier를 선보인다. SoundCloud Premier는 SoundCloud에 사용자가 업로드한 창작곡을 Spotify, YouTube Music, Apple Music, Amazon Music, Instagram 등 다른 플랫폼에 스트리밍하여 프로듀서가 스트리밍을 통한 수익금을 받는 방식의 디지털 유통 서비스다.


대부분의 디지털 유통 서비스가 일정 금액을 수수료로 떼어 가는 것에 비해 SoundCloud는 사용자들이 추가적인 비용을 내지 않아도 그들의 유통 로열티 및 권리를 100% 지켜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이러한 다양한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한 능률적인 수익금은 SoundCloud에서 사용자에게 직접 전송한다.


이 새로운 서비스를 위해 SoundCloud는 우선 어떤 사용자가 `적격한 크리에이터`인지 판단해야 한다. 즉, 18세 이상에 최소 1,000개의 수익성 있는 트랙 플레이를 보유하고 있으며, 저작권을 침해하는 사례가 없으며, 저작권이 있는 자료나 허가되지 않은 샘플을 사용하지 않고 오리지널 트랙을 제작하는 사람이어야 한다.


현재 베타 서비스가 진행 중인 이 서비스는 SoundCloud Pro와 SoundCloud Pro Unlimited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Pro와 Pro Unlimited의 구독료는 각각 $6 (약 7천원)와 $12 (약 1만3천원)다. `적격하다`고 판단되는 계정을 가진 사용자는 향후 몇 주 내에 이 서비스에 대한 메일을 받게 된다.


2018년 10월에 SoundCloud는 SoundCloud Go+에 가입하는 이용자들은 누구나 SoundCloud의 카탈로그를 다양한 DJ 소프트웨어로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여기에서 SoundCloud Premier 유통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법인명 : 주식회사 비엔엘컬쳐스 /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3924 / 등록일 : 2015년 10월 06일
발행인 : (주)비엔엘컬쳐스 이순섭 / 편집인 : 민병원 / 발행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0, 107-105
발행일자 : 2016년 4월 4일 / 전화번호 : 070 4165 5001 / 대표이메일 : info@bnl-global.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유석 / Copyrights 2016 Mixmag 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