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세계 최악의 뮤직페스티벌로 기록된 Fyre Festival이 디트로이트에서 재현될 예정이다
페스티벌의 혼돈을 재현한다
Cameron Holbrook | 2019-02-12
세계 최악의 뮤직페스티벌의 재앙 Fyre Festival에 대해 넷플릭스와 Hulu가 앞다투어 다큐멘터리를 제작한 데 이어, 비극적이고 파란만장하며 실소를 금치 못하게 하는 이 이벤트의 혼돈을 재현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생겼다.

행사기획자인 Michelle Birawer가 친구들과 밤 늦은 시간에 주고 받던 농담에서 시작한 이 아이디어는 전국 각지의 사람들이 주목하는 진취적인 이벤트로 발전했다.

Birawer는 1월 25일 금요일에 Fyre Fest LARP (live-action-role-play: 가상역할게임)라는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를 개설했다. 페이지 상세설명은 다음과 같다. "역대 최고의 희극으로 남은 음악페스티벌의 2주년을 축하하러 오세요! 세부사항이 곧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일주일도 안 되는 기간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 행사에 관심을 보였고, Fyre Fest LARP는 실제 Fyre Festival이 그러했듯 스스로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Birawer는 Metro Times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내가 아무 정보를 발표하지 않고 있는데도 저절로 기정사실화가 되고 있다. 하나의 긍정적인 사회적실험이 되고 있는 것이다!"

주최측에 의하면 이 이벤트는 `역사적 정확성`을 토대로 비운의 페스티벌 Fyre Festival을 재현할 것이다. Birawer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카드를 받은 사람들을 위해 전세보트를 빌리고, 허접한 치즈샌드위치를 준비하고, 주차장은 짐더미로 가득 채우고, 행사장 곳곳에 난민수용소 느낌의 FEMA식 텐트를 설치할 계획이다.

원래 디트로이트강의 벨(Belle) 섬에서 행사를 열 계획이었지만 미 천연자원부(Department of Natural Resources)가 공식적으로 행사개최를 금지했다. 아직 승인이 나지 않은 상황에서도 행사 문의를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Fyre Fest LARP의 주장이 통하지 않은 모양이다.

Birawer는 이벤트를 취소하는 대신 행사장소를 디트로이트의 `햄트랙(Hamtramck)`으로 옮겼다. 개최일은 4월 28일이다.

Fyre Fest LARP의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보자.


법인명 : 주식회사 비엔엘컬쳐스 /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아03924 / 등록일 : 2015년 10월 06일
발행인 : (주)비엔엘컬쳐스 이순섭 / 편집인 : 민병원 / 발행소 : 서울시 강남구 삼성로 150, 107-105
발행일자 : 2016년 4월 4일 / 전화번호 : 070 4165 5001 / 대표이메일 : info@bnl-global.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홍유석 / Copyrights 2016 Mixmag Korea All rights reserved.